뱅크인 이용약관

뱅크인 이용약관



제 1 장 총 칙

제1조 [목 적]

  • 본 약관은 뱅크인(이하 "회사"라 합니다)가 웹사이트(www.bank-in.co.kr)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[정 의]

  •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• 1."이용자"라 함은 "회사"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"회사"가 제공하는 "콘텐츠"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"회원" 및 "비회원"을 말합니다.
  • 2."회원"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(ID)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  • 3."콘텐츠"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.
  • 4."아이디(ID)"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• 5."비밀번호(PASSWORD)"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,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,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,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• 6."전자우편(Email)"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.
  • 7."운영자(관리자)"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.
  • 8."회원의 게시물"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, 이미지, 각종 파일 및 링크,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.
  •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,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.

제3조 [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]

  • 회사는 회사의 상호, 대표자 성명, 주소, 전화번호(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),모사전송번호, 전자우편주소, 사업자등록번호,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.

제4조 [약관의 게시 등]

  •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,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
제5조 [약관의 개정]

  • ①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,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4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,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.
  •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

제6조 [약관의 효력]

  •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,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,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.
  •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"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", "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", "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"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.

제7조 [약관의 해석]

  •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라 해석됩니다.

제8조 ["회원"에 대한 통지]

  •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,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, 팝업창,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.

제 2 장 회원가입

제9조 [회원가입]

  •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,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•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,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,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  • 1.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
  • 2.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
  • 3.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
  • 4.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
  • 5.중복된 아이디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는 경우
  • 6.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  • 7.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
  • 8.본 약관

    제19조 [회원의 의무]

    를 위반하는 경우
  • 9.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
  • 10.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(ID, 비밀번호, 주소 등)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
  •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⑥ 회사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(신청자)에게 알립니다. 단,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
제10조 [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]

  • ①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, 반드시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하여야 하는 등,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,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.
  • ④ 회사는 보호자[법정대리인]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⑤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[법정대리인]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,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,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. 이때 회사는 보호자[법정대리인]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제11조 [회원정보의 변경]

  •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"정보수정"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12조 ["회원"의 "아이디" 및 "비밀번호"의 관리에 대한 의무]

  •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,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
  •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,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.
  •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,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.
  • ④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13조 [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]

  •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,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③ 전항에 따른 조치는 본 약관 제20조 제2항 내지 제4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.

제 3 장 서비스 이용계약

제14조 [서비스의 원활한 이용]

  • ① 회사는 강좌 서비스와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별도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등 설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, 회사는 그 이용 조건 등을 설치 시 회원에게 별도 고지합니다.
  • ②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본조 제1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제15조 [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]

  •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.
  • 1.콘텐츠의 명칭, 종류, 내용, 가격, 이용기간
  • 2.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
  • 3.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
  • 4.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
  • 5.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
  • ②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, 본 이용약관,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,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제16조 [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]

  •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. 회사는 계약 체결 전,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.
  • 1.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
  • 2.콘텐츠 상세정보 확인
  • 3.결제하기 클릭
  • 4.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(환불규정 안내)
  • 5.성명, 주소, 연락처 등 정보 입력
  • 6.결제수단 선택
  • 7.결제금액 재확인
  • 8.결제
  • ② 회원은 신용카드, 무통장입금, 인터넷계좌이체, 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. 다만,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  •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명의 또는 보호자[법정대리인]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, 보호자[법정대리인]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(미성년자)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④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,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,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.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[법정대리인]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.
  • 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⑥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,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• 1.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
  • 2.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
  • 3.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  • ⑦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,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,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.
  • ⑧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, 이용신청의 정정,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.

제17조 [교재 및 학습용 전자기기의 구입 및 배송 등]

  • ① 회원은 회사가 제작한 도서를 구매할 수 있으며, 회사는 회원에게 판매하는 도서 판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, 천재지변,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교재 배송의 과정은 온라인으로 회원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• ④ 파손, 파본,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 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. 이때, 회원은 반드시 배송받은 교재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.
  • ⑤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,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.
  • ⑥ 교재에 관한 기타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⑦ 회사는 제휴를 통하여 회사 웹사이트 상에서 학습용 전자기기 등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⑧ 제휴를 통하여 회사에서 판매되는 학습용 전자기기 제품사양은 콘텐츠 불법복제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제조사에서 판매되는 제품사양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, 이 경우 관련 구매 페이지를 통하여 별도로 고지합니다.
  • ⑨ 회원이 교재 및 학습용 전자기기를 구매하는 경우,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(배송업체 등)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제18조 [회사의 의무]

  •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,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에 "개인정보취급방침"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.
  •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.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  • 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.

제19조 [회원의 의무]

  •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,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  •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1.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,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,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
  • 2.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
  • 3.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
  • 4.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, 회사의 운영진,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
  • 5.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,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,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
  • 6.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
  • 7.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
  • 8. 회사의 구매정책 등을 악용하여 서비스에 고의로 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
  • 9.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,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• 10.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
  • 11.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
  • ③ 회원이 제2항 각호에서 금지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회원에게 경고 및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『30일』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회원에게 사실과 사유를 통지합니다.
  • 다만, 회원이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『30일』 이내에 소명하고, 회원의 고의 , 과실 없음이 입증된 경우 “회원”자격이 복구되며,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계정정지 기간만큼의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.(그 내용이 정당하며 고의, 과실이 없는 것이 입증된 경우 “회사”는 즉시 “회원”의 자격을 복구합니다.)

제20조 [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]

  •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.
  • 1.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
  • 2.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
  • 3.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
  • 4.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, 대여,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영업 및 광고하는 행위
  • 5.서비스 이용 중,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
  •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,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  • 1.[1차 발견 시] - 아이디 공시 및 10일 수강정지(수강정지 해제를 원할 경우 고객행복센터로 문의주시면 경고와 함께 수강기간 10일 차감 및 수강정지 해제)
  • 2.[2차 발견 시] - 아이디 공시 및 30일 수강정지(수강정지 해제를 원할 경우 고객행복센터로 문의주시면 경고와 함께 수강기간 30일 차감 및 수강정지 해제)
  • 3.[3차 발견 시] - ID 영구정지
  • ③ 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,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.
  • ④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, 회사 고객지원팀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,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
  • 1.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,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.
  • 2.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,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.

제21조 [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]

  • ① 회사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8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
제22조 [서비스의 중단]

  •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"회원"에게 통지합니다.
  • ②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, 사업의 포기,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, 본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, 본 약관 제28조 제3항 제3호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.

제23조 [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]

  •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, 회사 웹사이트,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
제24조 [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]

  •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,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.
  •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 합니다.
  • ③ 수강후기에 욕설, 비방, 음란, 광고, 문의 등 학습에 필요치 않은 개인적인 의견을 작성하였을 경우 작성자의 동의 없이 삭제 처리됩니다.

제25조 [저작권]

  •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.
  •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.

제26조 [개인정보보호]

  •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,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  •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제 4 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

제27조 [관계법령상 환불정책]

  •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"평생교육법"을 반영하였습니다.
  • ② 학습비 환불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1에 의거 5일이내 환불한다.
  • 1. (평생교육법 제23조 제2항 제1호 및 제2호 반환사유의 경우) 회사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,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을 환불합니다.
  • 2. (평생교육법 제23조 제2항 제3조의 반환사유의 경우) 수업시작 전에는 전액을 환불합니다.

제27조 [관계법령상 환불정책]

  •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"평생교육법"을 반영하였습니다.
  • ② 학습비 환불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1에 의거 5일이내 환불한다.
  • 1. (평생교육법 제23조 제2항 제1호 및 제2호 반환사유의 경우) 회사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,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을 환불합니다.
  • 2. (평생교육법 제23조 제2항 제3조의 반환사유의 경우) 수업시작 전에는 전액을 환불합니다.
  • [15강 이하로 구성된 강좌]
  • ① 수강시작일로부터 3일 이내 수강 기록이 없을 시에 환불을 요청하시면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.
  • ② 수강시작일로부터 3일 이내 2강 이하 수강하였을 경우 70%환불 가능합니다.
  • ③ 수강시작일로부터 3일 이내 해당 강좌구성의 50% 이하 수강하였을 경우 50%환불 가능합니다.
  • ④ 수강시작일로부터 3일 이내 해당 강좌구성의 50% 초과 수강하였을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.
  • ⑤ 강의를 수강하지 않으셨다 하더라도 수강시작일로부터 3일이 경과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
  • ※ 교재 열람 및 다운로드도 수강 기록에 포함됩니다.
  • (예) 교재 1강 열람 또는 다운로드 시 1강을 수강한 것으로 적용

  • [15강 초과로 구성된 강좌]
  • ① 수강시작일로부터 5일 이내 수강 기록이 없을 시에 환불을 요청하시면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.
  • ② 수강시작일로부터 5일 이내 2강 이하 수강하였을 경우 70%환불 가능합니다.
  • ③ 수강시작일로부터 5일 이내 8강 이하 수강하였을 경우 50%환불 가능합니다.
  • ④ 수강시작일로부터 5일 이내 8강 초과 수강하였을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.
  • ⑤ 강의를 수강하지 않으셨다 하더라도 수강시작일로부터 5일이 경과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.
  • ※ 교재 열람 및 다운로드도 수강 기록에 포함됩니다.
  • (예) 교재 1강 열람 또는 다운로드 시 1강을 수강한 것으로 적용

  • [패키지 강좌]
  • ① 패키지 강좌 환불 시 단과 강좌의 환불규정을 따릅니다.
  • ② 1강좌 환불 시, 나머지 강좌는 원래의 수강료(원가)로 변경됩니다
  • ※ 수강기간은 결제가 완료됨과 동시에 시작됩니다.
  • ※ 모바일강좌는 일반강좌의 환불규정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.
  • ※ 수강 연장권은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.
  • ※ 결제 시 적용한 할인권은 재지급되지 않습니다.
  • ※ 환불 시 각 결제수단에 대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.
  •     해외카드결제:6% 신용카드결제:2.2% 실시간 계좌이체:1.4% 핸드폰 결제:6.5% 무통장 입금:250원
  • ※ 회원님의 계좌로 입금될 경우 수수료 500원을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. (하나은행 제외)
  • ※ 가상계좌(무통장 입금) 환불의 경우 환불 진행 일자로부터 은행 영업일 기준 1~2일이 소요됩니다.

  • 적용일시 : 2020년 10월 20일

제28조 [회사의 환불규정]

  • ① 회사는 원격 평생교육 시설로, 별도의 환불규정보다는 "평생교육법"에 의하여 환불합니다.
  • ②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ㆍ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,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,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.
  • ③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회사에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 단, 강의파일을 여는 행위는 1파일당 1강좌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• ④ 환불조건에 부합하는 강좌를 타 강좌로 변경하는 경우, 직접 변경은 불가능하며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신청하여야 합니다.
  • ⑤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  • ⑥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사이버머니(명칭불문)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.

제 5 장 기 타

제29조 [면책조항]

  •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③ 회사는 제3자가 사이트에 저장,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, 자료 사실의 신로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⑤ 회사는 사이트에 입점 및 연결되어 있는 제3자의 웹사이트(이하 '링크사이트'라 합니다)가 있는 경우, 회원이 링크 사이트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30조 [분쟁의 해결 등]

  •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.
  •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,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 및 회원과 회사간에 관련 사항 등은 모두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.

[부칙]

  • 1.본 약관은 2020년 10월 20일부터 공지하고, 2020년 10월 20일부터 시행됩니다.

  •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
  • 회사는 회원가입, 상담,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  • ο 수집항목
  • 이름, 로그인ID, 비밀번호, 자택 전화번호, 휴대전화번호, 이메일, 휴대폰 통신사, 접속IP정보, 접속 로그, 서비스 이용 기록, 결제기록
  •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: 홈페이지(회원가입, 상담게시판, 공개 게시판 등), 서면양식 , 전화/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, 경품 행사 응모 , 배송 요청 ,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,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

  •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  •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  •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, 구매 및 요금 결제,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
  • ο 회원 관리
  •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, 개인 식별,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, 가입 의사 확인, 연령확인,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, 고지사항 전달
  •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
  • 신규 서비스(제품) 개발 및 특화,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,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,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
  • ο 기타
  • 가입횟수 제한,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, 회원의 각종 합격유무 확인 및 기타 통계자료 산출

  •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  • 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  • ο 보존항목 : 이름, 생년월일, 성별, 로그인ID, 비밀번호, 자택 전화번호, 자택 주소, 휴대전화번호, 이메일, 직업, 주민등록번호, 학력, 휴대폰 통신사, 학교, 학년, 계열, 인지경로, 접속IP정보, 접속 로그, 서비스 이용 기록, 결제기록
  • ο 보존 근거 :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
  • ο 보존 기간 : 이용계약에 따른 회원 자격이 유지되는 기간동안
  •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 ο 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 : 6개월 (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• ο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 (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• ο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 (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• ο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 (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• ο 신용정보의 수집/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: 3년 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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